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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크로 서비스안내

에스크로 서비스 이용시,
우선 PG사에 에스크로 구매안전서비스 설정여부 확인이 필요하며
(PG사 상점관리자페이지 접속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
에스크로 서비스는 현금성 결제수단에 대해서는 최소금액 상관없이 의무가입사항이며,
PG계약시 현금성 결제수단을 신청하면 "반드시" 계약이 체결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일부 상품종류에 대해서는 의무가입이 면제가 됩니다.
배송이 확인되지 않는 비실물거래
신용카드 거래
일정 기간에 걸쳐 서비스가 분할 공급되는 형태
[에스크로 결제 프로세스]
에스크로 프로세스는 기본적으로 결제 -> 배송등록 -> 구매결정 -> 대금지급 과 같이 처리됩니다.
1. 결제 연동
- 결제완료되면 가맹점에 결제완료(paid)로 결과를 보내 드립니다.
- 결제창 연동을 위해 javascript에서 호출하시는 함수의 파라메터로 escrow : true 옵션을 주시면 에스크로 모드로 동작하게 되니,
다른 파라메터는 동일하게 주시고 escrow : true 옵션만 추가하시어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ex)
IMP.request_pay({ //다른 파라메터는 생략 escrow: true })
JavaScript
2. 배송등록
- 가상계좌의 경우 고객이 실입금하시어 아임포트webhook으로 입금통지(status : paid)를 받으신 후,
아임포트 API
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 결제요청시 "escrow : true" 옵션을 지정한 거래건에 대해 배송등록 처리를 해 주셔야 하고,
에스크로 옵션 지정하지 않은 일반거래건에 대해서는 해당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3. 구매확정 , 구매거절
- PG사에서 1차적으로 고객 이메일로 구매확정 안내 이메일이 발송되어 이메일에서 구매확정처리가 가능하며,
고객이 구매확정처리를 하지 않은 경우,
배송완료일 기준 D+3영업일 경과 후에 자동구매확정처리가 됩니다.(배송추적이 불가능한 경우, 배송등록일 기준 D+6 영업일 자동구매확정 처리)
4. 가맹점 대금정산
- 구매확정 후 PG사에서 가맹점에 정산하여 지급처리 됩니다.
5. 기타
- 에스크로 서비스 특성상 구매확정 이전에는 부분취소가 불가합니다.
감사합니다.